중국, 중국어의 모든것

백종원님의 쓰촨 음식 추천!! - 'tvN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쓰촨 청두 편 본문

중국이야기/중국여행&꿀팁

백종원님의 쓰촨 음식 추천!! - 'tvN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쓰촨 청두 편

어쩌다중국 2018. 4. 24. 23:32

간만에 재미있고 유익하기까지 한 프로그램 발견~!!

 


기다리던 프로그램이었는데

백종원님께 쓰촨여행가서 꼭 먹어야 할것들 완전 추천받았네요!!ㅋㅋㅋㅋㅋㅋ

2018년 4월 23일 첫방영된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매주 월요일 밤11시~)
 
본방사수했어요.
 

중국 쓰촨 청두 편四川 成都

('칭따오青岛(청도)'랑 헷갈리시면 안되용)

 



백종원님이 세계 여러나라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이것저것 이야기해주는 포맷인데요

다큐멘터리 같지만 예능같은 느낌도 있고, 

 

화질이나 영상에 많이 신경쓴 티가 나요~

 

▼▼마파두부



백종원님 혼자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이것저것 먹어보고 

 

마치 1인방송을 하는것같은 느낌인데요


특히 중국 쓰촨(사천) 편은 중국어 능력자인 백종원님 덕분에 

 

더 생생하고 재미있는 요소가 있었던 것 같네요

 

 

 

메뉴안내나 재료소개, 만드는 법, 유래 등 

 

중국음식에 대해 잘 알고계시고, 

 

중국어로 유창하게 현지인과 소통하며 들려주는 이야기라 더 좋았어요

 



정말 청두로 당장 떠나고싶네요..

청두에서 먹어본거라고는 훠궈火锅 밖에 없어서... 


제일 먹어보고싶은건 페이창펀!


중국어로는 肥肠粉 

▼▼▼▼

 

꼭 당면으로 된걸 먹고,

 

곱창을 추가하라고 추천하셨음!

 

[백종원님의 쓰촨음식 리스트-중국어로!]

 

1. 마파두부 麻婆豆腐 mápódòufu

2. 페이창펀 肥肠粉 féichángfěn

3. 쥔뚠궈쿠이 军顿锅盔 jūndùnguōku

4. 마라촨 麻辣串 málàchuàn

5. 탄탄면 dàndànmiàn

6. 궁보우지딩 宫保鸡丁gōngbàojīdīng

7. 위샹치에즈 鱼香茄子 yúxiāngqiézi

 

이렇게 메뉴판도 보여주며 

 

설명도 있어요.

 

 

이거 보고나니까 당장 쓰촨으로 떠나고 싶어지네요..

 

가고싶은 곳, 가야할 곳이 너무 많아요 ㅠㅠ

 

다음 편도 기대할겁니다~~

 

 

[관련 포스팅]

1. 중국 하이난 관광 비자 면제!! (2018년 5월부터~)

2. 항저우 특산품! 라오항방老杭帮 / 맛있는 중국 화과자 / 위치

3. 중국 음료수 추천-국민음료 왕노길王老吉 드셔보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谢谢 !

 

 

 

 

Comments